
이 ** (주)스타일난다 재직 웹퍼블리싱 과정 (2019.03.26 ~ 2019.08.19)
- Q. 웹디자인 과정을 실제로 접하니 적성에는 잘 맞았나요?
- 네, 처음엔 엄청 어려울 줄 알았는데, 배우고 싶었던 내용이어서 그런지 의외로 할만 해서 정말 재미있게 공부했습니다.
- Q. 저희 학교에 다니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나요?|힘들었던 점이요
- 음… 별로 없었는데, 굳이 꼽자면 통학인 것 같아요. 집이 의정부라 오고 가는데 시간이 좀 걸렸거든요. 그래도 미아사거리역에 한번에 오는 차편이 있어서 그렇게 힘들진 않았어요.
- Q. 집이 먼데, 지각 한 번을 안 하시고 대단하세요
- 제가 그렇게 적은 나이도 아니고, 전 직장을 그만두면서 많은 생각을 했거든요. 나름대로 애착이 많은 업무였는데도 진로를 변경한 상황이라 각오를 다진 거죠. 그때의 각오가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
신 ** (주)봉자샵 재직 웹&멀티미디어콘텐츠디자인 과정 (2019.01.20 ~ 2019.06.15)
- Q. 6개월이란 시간 동안 공부하셨는데, 본인만의 공부 노하우가 있다면?
- 확실히 복습이 최고예요. 복습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엄청 크거든요. 그래서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이야기하시는 것을 필기하고,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해요. 그래야 배운 것을 잊어버리지 않고 계속 볼 수 있으니까요.
- Q. 이제 수료입니다. 소감과 마지막으로 반 친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
- 삼성직업전문학교에 와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 같고요. 수업 초기에는 반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적응을 잘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, 저랑 나이 비슷한 친구들이 먼저 다가와서 금방 친해져서 좋았어요. 공부 외에도 사람들을 얻어가는 것 같아요. 많이 부족했는데, 잘 이끌어줘서 고맙고. 다들 힘들어도 일부러 분위기 밝게 유지하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~ 정말

이*훈 (주)더더씨앤씨 재직 디지털 UX/UI 디자인 (2018.11.20 ~ 2019.05.15)
- Q. 삼성직업전문학교는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?
- HRD-net에서 알아보긴 하였지만 후기를 신경써서 보고 강의 스케줄 또한 꼼꼼히 따져보았습니다.
- Q. 삼성직업전문학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
- 행정과장님의 꼼꼼한 케어와 여러선생님께 수업을 들은건 아니지만, 제가 교육받은 두분의 선생님은 다른 학원과 다르게 정말 담임선생님처럼 챙겨주시고 열정적이셨습니다.
- 마지막으로 다음 수강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게요.
- 학교시설 선생님 이런거 따지지말고 스스로 노력하세요 아무리 잘가르치고 아무리 좋은 시설이여도 자신이 아무노력이 없다면 그건 돼지목의 진주입니다. 정말 지금보다 나아지고싶고 발전하고 싶다면 노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
최*숙 (주)미래보고 재직 디지털 UX/UI 디자인 (2018.11.20 ~ 2019.05.15)
- Q. 삼성직업전문학교에 오기 전엔 어떤 일을 했었나요?
- 무역업에 종사하였습니다. 제가 중국어를 전공하였기 때문에 주 담당 업무도 중국어 통/번역, 무역서류작성 등을 하였습니다.
- MBC아카데미 직업전문학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
- 전문적이면서 체계적인 수업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입니다. 내용 자체가 어려운 학습 분야이기 때문에 중도에 여러 번 포기할 뻔 했지만 선생님의 격려와 지지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. 선생님께서는 진로에 대해서도 여러 차례 상담해주셨으며, 실질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. 그 부분이 저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오 ** 국제문화예술 재직 웹퍼블리싱 과정 (2018.11.05 ~ 2019.03.31)
- Q. 전공자이신데 어떤 이유로 오셨나요?
- 대학교에선 한 분야를 깊게 배우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기초적인 부분을 배웠어요. 저는 쇼핑몰 쪽으로 취업을 위해 좀 더 고급기술을 배우고 싶었는데 학교 수업으론 아쉬운 부분이 있더라고요. 웹디자인 전문학교를 다니면 실무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오게 됐어요.
- Q. 전공자면 초반에 지루 하셨을 텐데 어떠셨나요?
- 전혀 아니라면 거짓말이에요. 기초 시간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다가, 제 할 일을 다 끝낸 후에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도와줬어요. 특히 문제 푸는 시간에 친구들을 많이 도와주면서 한 번 더 상기시키니까 복습 효과를 볼 수 있더라고요. 하지만 뒤로 갈수록 심화된 부분을 많이 배우잖아요. 그래서 저도 잘 못 따라가는 부분이 종종 생기더라고요. 그럴 때마다 예전에 제가 도움 줬던 친구들한테 도움받기도 하고, 선생님께 여쭤보기도 했어요.

최 ** (주)메롱샵 재직 모바일&멀티미디어콘텐츠디자인 과정 (2018.04.11 ~ 2019.09.04)
- Q. 학교에서 훈련받으면서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됐나요?
- 저는 무엇보다 선생님이 쉽게 설명 해주신게 가장 좋았어요. 이해가 쉽게 되니까 어떤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 않고 선생님께서 이런 경우에 이렇게 하면 된다고 알려주셨던 걸 생각하면서 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.
- Q. 반 분위기는 어땠나요?|
- 처음엔 모르는 사람들과 교육받을 생각에 걱정했는데 다들 모르는게 있으면 서로 알려주는 분위기라서 정말 좋았어요.
- Q. 마지막으로 00씨의 목표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
- 제가 선생님을 보며 능력 있고, 멋있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훗날 제 부하직원도 저를 그렇게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.